티스토리 뷰

안녕하세요, 세상에 대한 잡학사전의 차이버입니다. 

회사에서 필수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취업규칙을 처음 작성하려면 막막할 수 있는데요. 

더구나 내용이 잘못될 경우 쉽게 넘어가지 못할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제대로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문서 중 하나입니다.


표준취업규칙



그래서 고용노동부에서 표준취업규칙 을 제공해드리고자 합니다. 친절하게도 고용노동부에서는 표준취업규칙 을 제공하고 있으니 첨부해드리는 파일 확인해주세요. 





표준취업규칙 다운받기

표준취업규칙.hwp



이렇게 표준취업규칙 을 다운받아 바로 활용도 가능하지만, 회사의 상황상 일부 수정이 필요한 경우들이 많은데요. 

이를 위해서 고용노동부에서는 작성의 가이드도 안내하고 있습니다. 아래 첨부해드리는 파일을 보시면 표준취업규칙 의 각 항목별로 어떤 부분은 주의해서 작성을 해야할지 상세하게 정리해두었습니다.

근로자에서 중요한 규칙이니만큼 관리가 철저한 취업규칙에 대해서 잘 관리해서 불필요한 분쟁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
그리고 자체적으로 처음 작성하더라도 최초에는 노무사 등을 통해 한번 정도 검증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 혹시라도 있을지 모를 분쟁에 대비해서요. 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9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글 보관함